Home Media 런칭 10개월 만에 1억뷰, 460여개 대학 프리미엄 리뷰 플랫폼, 애드캠퍼스!

Media - 청년창업언론 프리즘

런칭 10개월 만에 1억뷰, 460여개 대학 프리미엄 리뷰 플랫폼, 애드캠퍼스!

대학생 김상훈 씨는 고교시절을 지방에서 보냈다. 고3 수험생활 끝에 수능을 본 뒤 그는 대학 지원을 위해 대학 관련 정보를 찾아보았다. 몇일을 찾아보았지만 서울이 아닌 곳이어서 정보자체도 많이 부족했고, 인터넷을 통해 얻은 정보는 신뢰하기 어려웠다. 결국 그는 좋아하는 분야와 관련 있을 것 같은 학과 중 배치표상의 ‘점수’에 맞춰 대학을 지원했다. 그는 현재는 선택한 전공이 적성과 맞지않아 휴학을 했다.

  • 이벤트/파티
  • Dec 4, 2017
  • 런칭 10개월 만에 1억뷰, 460여개 대학 프리미엄 리뷰 플랫폼, 애드캠퍼스!”

     

     

    대학생 김상훈 씨는 고교시절을 지방에서 보냈다. 3 수험생활 끝에 수능을 본 뒤 그는 대학 지원을 위해 대학 관련 정보를 찾아보았다. 몇일을 찾아보았지만 서울이 아닌 곳이어서 정보자체도 많이 부족했고, 인터넷을 통해 얻은 정보는 신뢰하기 어려웠다. 결국 그는 좋아하는 분야와 관련 있을 것 같은 학과 중 배치표상의 점수에 맞춰 대학을 지원했다. 그는 현재는 선택한 전공이 적성과 맞지않아 휴학을 했다.

     

     

    거의 모든 고3 학생들은 대학 입시를 경험한다. 입시는 그들에게 생존이며 일생 일대의 분기점이다. 입시관련 정보는 인터넷에는 많이 있으나 검증되지 않았고, 학원가에는 좋은 정보들이 있으나 비용이 부담스럽다. 왜 대학가 맛집 리뷰, 직장 리뷰 서비스는 있는데 대학리뷰 서비스는 없을까?

     

     

    이를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서비스가 유원일 대표가 기획한 애드캠퍼스이다. 애드캠퍼스는 기술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학 관련 프리미엄 정보를 구축하는 아카이브이자 대학생과 수험생을 연결하는 플랫폼이며현재 약 40만 명의 학생이 이용하는 서비스이다. 현재 20만명의 대학생들이 460여개 대학과 16000개 학과에 대해 컨텐츠와 리뷰를 작성하고 10만여명의 고3학생들이 이를 소비하고 또 컨텐츠를 재생산하며 서로 소통하고 있다. 2017 스타트업 페스티벌에서 프리즘이 부스에서 딸꾹질을 하고 있는 유원일 대표를 직접 만났다.